내생각이머무는곳.

2018무술년남양(당성)홍씨

어풍대08 2018. 11. 11. 14:53

 2018무술년용인삼막곡先塋,南陽(唐城)洪氏 麟州都領中郞將派 15世大宗孫가선대부 청송도호부사公합폄墓가을시제를올렸다.

 우리 南陽(唐城)洪氏麟州都領中郞將派大宗家의世葬地가 장단古陵洞(판부리)인바,南陽(唐城)洪氏麟州都領中郞將派12世大宗孫조선개국추성협찬2등공신 자헌대부 호조판서 집현전대제학 남양군,시호문경공 이래로 22世大宗孫어모장군 행 충좌위부사과 諱必祥할뱀에이르도록판부리에계시건만,유독 15世청송도호부사公내외분만龍仁삼막곡에 계신다.

즉 조선개국이후 숙종조까지는 장단에 숙종조이후에는 봉화에 세장지로모시었으되.

 매년 음력10월첫일요일로 定日이되어있는지라 금년에는 2018.11.11일이다.

 주변에 참나무가 많은탓에 음력8~9월에 벌초를하고나면 시제를모실즈음에는 낙엽이 굉장하다..

 용인선영은南陽(唐城)洪氏 린주도령中郞將派 15世 가선대부 靑松都護府使안동진관첨절제도위공내외분합폄墓인데,특히 배위정부인 순창설씨할맴은 조선왕조실록기록에보면폭군연산에게 조차 功臣의嫡長孫인 내아들이 왜??堂上官이아직안되느냐고 따지기도한女傑이시다.

 2018무술년11월11일오전9시못미쳐,우식회장님께서용인선영에일찍도착하여일흔여덟의연세에도 낙엽을갈퀴로 치우신다..

 이산소는 선영바로아래에 있는묘인데 순성공후손종친회의갑표형님네高祖遵燮할뱀墓이다

 

아마도 작년에 벌초하려못오신듯한데 토지소유가 타인에게넘어간지라연락바란다는팻말이붙었다.

이팻말을그냥두었다간 후손에게 연락도없이무연분묘로처리할까 걱정되어 팻말을치워버렸다.

 논산감절문중의주표형님께서 墓碑를이리저리살피고계신다.

 금년에는 무슨까닭인지??祭官이열한명밖에안모였다.

 구리에사시는 정표종친이 일찍감치먼저와서 여러모로 많은도움을주었다.

 금년용인시제상차림은 춘천의성식형님이 준비하셨는데,정갈하고 정성스럽고,맛도좋더니,덧붙여서 현장에 따뜻한소고기무우국에 밥까지 준비해오셨다..

 정말수고가많으셨던 형수님이신데,南陽(唐城)洪氏린주도령 中郞將派 春陽大宗家의34世孫婦이다.

 

제관이조금밖에안오셨다.아쉽다.

 무술년용인시제의初獻官은大宗家直系인盛植형님이시다.

 홍정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고추를전문으로 40여년째성업중이시다.

 제관은많이없어도 음복시간은즐거운법!!

 

 용인삼막곡의 교남어른諱淳麟합폄墓.

 

시제뒷마무리도 청결하게....